CLOSE

[3호 5면 상단] KBS비즈니스 “고객만족 경영” 빛났다

서비스 만족도 평균 95.2점, 계열사 중 최고수준 『시설/환경』 2018년 고객만족도 전년도 대비 1.2점 높아져

2018년도 KBS비즈니스의 시설/환경/수신기술 위탁사업 서비스에 대한 본사 직원들의 만족도가 전 년보다 크게 높아졌다. 특히 본사/지역, 시설/환경 모두 타 계열사와 비교해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계열사 수탁을 통해 서비스의 비용은 줄이고 품질은 높인다는 본사의 경영합리화 전략에도 적극 부응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KBS 본사가 지난 1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 간, 본사 직원 2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KBS비즈 니스 위탁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시 설/환경은 94.9점으로 전년 대비 1.2점 높아졌고, 수신기술은 95.4점으로 전년 대비 2.6점이 높아졌 다. 두 부문 모두 고객만족도 조사가 시행된 이후 가 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조사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시설/환경의 경우 별관보다는 본관이, 본사보다는 지역국 직원 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광주, 청주, 제주 지역 은 100.0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해 고객만족도 점수 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번 위탁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는 시설/환경/ 수신기술 부문에 종사하는 KBS비즈니스 직원들이 성실하고 부지런히 업무를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본 사 직원들과 소통을 담당하는 부장과 차장. 지사장 등 부서장들이 뛰어난 관리능력을 발휘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본사의 업무를 위탁받아 수 행하는 시설관리와 수신기술 업무의 특성상 본사 직 원들의 높은 만족도는 KBS비즈니스의 존재가치를 입증하는 귀중한 자산이기도 하다.

회사는 본사 직원들의 고객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한 광주, 청주, 제주 지사에 특별 포상금을 지급 하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향후 각종 포상에 도 반영할 계획이다.

목록보기

 
 
오늘 하루 보지 않음 닫기
오늘 하루 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