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3호 6면 하단] KBS비즈니스 회사 이름 바꾼다

4월 초순 프로젝트팀 워크숍 통해 일정 논의

창립30주년기념 프로젝트팀은 창립기념식과 창립기념 세미나가 끝나는 즉시 회사 이름을 교체하기 위한 일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KBS비즈니스라는 회사 이름이 회사의 정체성이나 업무 내용, 그에 따른 상징성이 약할뿐더러 회사의 비전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내부 토론 결과에 따른 것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KBS비즈니스라는 회사 이름은 18년 전인 2001년 『KBS시설관리사업단』에서 바뀐 것이다. 당시 KBS의 청소, 환 경업무를 우리 회사가 인수함에 따라 “시설관리”를 확장할 수 있는 새 로운 사명의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2004 년 방송차량 서비스 설립, 2009년 수신기술서비스 이관에 따라 몇 차 례 CI 변경을 검토한 바 있으나 전문성이 필요한 작업인데다 마땅한 아 이디어가 나오지 않아 현재에 이르고 있다.

새로운 회사 이름은 사내와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안 공모를 받 고 내부 논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인데 마땅한 작품이 없을 경우 외부 작명 전문 컨설턴트의 자문까지도 검토하고 있다. 창립30주년기념 프 로젝트팀은 회사 사명 교체를 위한 일정과 후속 작업을 위해 4월 초순 3차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