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4호 2면 하단] 모바일 기반 홈페이지 완성… 업무 활용 성공적

온라인 수강신청 화면

디지털 전환 시대, 모바일 기반의 회사 홈페이지가 창사 30주년 기념일에 맞춰 전면 개편되어 업무에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 작업은 조현국 이사 주재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업무혁신 TFT’가 꾸려져 각 사업부 차장과 팀원, 외부자문단, 현 ERP 개발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6월 19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총 4차에 걸쳐 진행된 결과물이다. 이번 개편을 통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의 통합 홈페이지 구축 / 반응형 웹 기술, 동영상 인트로, VR 기능 등 IT기술 접목   /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 대관 간편 모의견적 시스템 적용  /  스포츠월드, 종목별 이북(e-Book)형태 안내문 제공 / ERP 연동을 통한 업무 혁신

특히나 KBS스포츠월드의 변신이 눈에 띈다. 온라인에서 스포츠 종목의 수강신청 및 결제가 가능하다. KBS스포츠월드 페이지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주요 프로그램과 시설 등 사용자 중심의 안내문이 제공되며 360도 VR 카메라 영상으로 강습 종목 가상투어도 가능하다. 강습스케줄 확인, 수강신청, ERP 연동으로 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는 KBS스포츠월드에서 운영하는 모든 종목을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기초, 중급, 상급 등 회원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다. 패키지 상품 등 여러 할인 혜택 적용도 가능하다.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월초, 월말에 종합안내실 창구가 붐비던 현상이 사라졌다. 현재까지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 수는 1,769명이며 5월 매출액은 5,840만원이다.

5월 21부터는 온라인 회원을 늘리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고급 타월을 증정한다. 홈페이지 종목 등록 시에는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할인쿠폰은 차후 홈페이지 재등록 시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사업부를 총괄하는 박종선 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3,000명 정도 회원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전체 접수에서 온라인 등록 비율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보기

 
 
오늘 하루 보지 않음 닫기
오늘 하루 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