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필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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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현대인들에게 부족한 근력향상을 우선에 둡니다. 편리한 현대문화의 변화와 다양성으로 인해 균형감각,끈기,인내는 현저히 줄어들고 스트레스는 높아졌습니다.이것을 줄이기 위해 요가에서 가장먼저 요구되는 것이 근력입니다.근육을 만들면서 우리는 우리의 체온을 향상시키고 근육은 활발히 움직이는 운동성을 가지고 있어서 현대인들이 바라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모든 운동에는 원리와 규칙이 있습니다. 운동을 함에 있어 그 운동에 대한 원리와 규칙을 알아보는 이유는 그 원리와 규칙을 이해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된 최초의 운동으로 원리와 규칙이 엄격합니다.
현대 필라테스는 전통적 기본원리를 좀 더 의학적으로 개정 및 확장하여, 필라테스가 무용수나 운동선수 외에 모든 연령층의 일반인 임산부, 환자에게도 적절하게 사용되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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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과목 소개

요가

  1. 일반요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현대인들에게 부족한 근력향상을 우선에 둡니다. 편리한 현대문화의 변화와 다양성으로 인해 균형감각,끈기,인내는 현저히 줄어들고 스트레스는 높아졌습니다.이것을 줄이기 위해 요가에서 가장먼저 요구되는 것이 근력입니다.근육을 만들면서 우리는 우리의 체온을 향상시키고 근육은 활발히 움직이는 운동성을 가지고 있어서 현대인들이 바라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행가 요가]초보자에게는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요가동작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가
    [빈야사 요가] 요가 동작들을 부드럽게 쉼없이 연결하여 관절의 부상을 적게하고 체력을 향상시켜주는 요가
    [테라피 요가] 통증이 있는 곳에 맞는 요가동작을 찾아 아픈곳을 치유하는 요가
    [파워 요가] 근력이 약한 곳을 찾아 힘을 길러 주는 요가
    [커플 요가] 친구와 함께 요가동작을 만들며 마음을 여는 방법과 상대방의 몸을
    바라보며 자신의 인체를 공부할 수있는등 다양한 수련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자신의 전반적인 불균형들을 회복하게 될것입니다.
  2. 비트요가
    비트요가는 정적인 요가를 보완하고자 만들어진 요가입니다. 근력과 유연성의 균 형과 신체의 바른 정렬을 중요시 하며,박자에 맞추어서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동 작들을 통해 유연성과 근력운동뿐만 아니라 유산소성 운동의 효과까지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빠른 음악에 맞추어 요가동작을 하면서 마치 춤을 추듯 재미있게 할 수있는 요가로 몸의 균형,근력,순발력,지구력,복부강화,몸의 아름다움을 만들 기 위한 순서를 가진 비트요가는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해소 하실수 있 을 것입니다.
  3. 주의사항
    1. 호흡을 멈추지 않습니다.
      [뇌에 혈액공급이 되지않아 어지럽거나 구토,매스꺼움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2. 자신을 강요하지 않습니다=무리하지 않습니다.
      [요가동작은 하루아침에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인내심을 갖고 충분한 시간을 갖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3. 함께 수련하는 수련생들과 비교하지 않습니다.
      [자신과 남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의 한계점을 잘 파악하고 그 점을 넘지 않도록 해야 부상을 입지 않습니다]
  4. 프로그램
    1. 1주-다양한 호흡법과 부상을 입지 않는 방법을 배웁니다.
    2. 2주-자신의 한계점을 찾게 됩니다.
    3. 3주-여러가지 요가 동작을 통해 관절의 가동범위를 향상 시킵니다.
    4. 4주-가동범위가 향상된 관절에 부상을 입히지 않게 힘을 기르는 방법을 배웁니다.

필라테스

모든 운동에는 원리와 규칙이 있습니다. 운동을 함에 있어 그 운동에 대한 원리와 규칙을 알아보는 이유는 그 원리와 규칙을 이해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된 최초의 운동으로 원리와 규칙이 엄격합니다.
현대 필라테스는 전통적 기본원리를 좀 더 의학적으로 개정 및 확장하여, 필라테스가 무용수나 운동선수 외에 모든 연령층의 일반인 임산부, 환자에게도 적절하게 사용되도록 하였습니다.

  1. 집중(concentration)
    동작에 집중하여 신체와 정신을 연결시키는 것은 인체의 감각계(sensory system)
    를 조율하는 것입니다. 즉, 신체에 집중하여 신체의 모든 감각을 인지함으로서
    동작을 의식적으로 조절합니다.
  2. 인식(awareness)
    신체의 모든 감감을 인식하여 의식적으로 동작을 조절함으로서 무의식적인
    반사적 동작(unthinking reflex action)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생각없이 동작하지 말자!!)
  3. 정렬(alignment)
    호흡근의 대부분이 자세유지근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호흡은 올바른 자세에서
    이루어지므로 올바른 자세 정렬은 중요합니다.
  4. 호흡(breathing)
    흉식 호흡을 더욱더 깊게하는 필라테스 호흡법을 이용하여 파워하우스를 강화시킵니다.
  5. 중심화(centering)
    하부늑골에서 골반기저까지의 부위인 신체운동중심(powerhouse, center, core)은
    모든 신체 동작의 원점입니다. 필라테스는 정렬된 자세에서 특정한 호흡과 동작을
    이용하여 신체운동중심을 안정화시키는 신체운동중심안정화운동입니다.
  6. 정확성(precision)
    신경과 근육을 좀더 밀접하고(closer) 특정하게(specific) 연결시킴으로써 정확성은
    증가됩니다.
  7. 협응성(coordination)
    조세프-‘신체와 정신의 완벽한 균형이란 신체와 정신의 완벽한 협응’
    옥스퍼드사전-‘협응이란 다수의 근육들이 연합하여 복잡한 목적 동작을 만드는 것’
    따라서, 협응성을 통하여 동작의 유동성을 만들 수 있으며, 한 동작에서 다음
    동작으로 부드럽게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8. 신연(lengthening)
    진정으로 강한 근육은 구심수축성(concentric contraction)만이 아니라 원심수축성
    (eccentric contraction)과 신장성(flexibility)을 갖추어야 합니다.
    신연이란 원심수축성과 신장성을 아우른 말입니다.
    근육이 끝까지 신장 및 연장되기 위해서는 신체운동중심으로부터의 적절한 지지가
    있어야 하며, 좀더 세련된 정확성 및 협응성을 필요로 합니다.
  9. 지속(persistence)
    모든 운동의 근본 원리는 지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운동의 효과는 장시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나타납니다.

    “10번의 운동 후 당신은 변화를 느낄 것이고,
    20번의 운동 후 당신은 변화를 눈으로 볼 것이며,
    30번의 운동 후 당신은 변화된 몸을 갖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이 운동을 알면 행복해 진다.”
    -조셉 필라테스-

  10. 프로그램
    1. 1차 – 필라테스란 무엇이며, 어떻게 행할것인가를 알아본다.
    2. 2차 – 횡경막 호흡을 통한 흉식 호흡과 복횡근 운동 인지
    3. 3차 – 스포츠 영양학의 기초와 음식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기
    4. 4차 – 기본동작의 명칭과 초급단계의 basic 과정 동작 익히기
    5. 5차 – 동작의 응용과 단계별 운동강도 조절
    6. 6차 – 초급 3개월동안 매달 동작의 점검으로 신체적 변화 인지.
    7. 7차 – 피드백
    8. 8차 – 증진 및 관리 유지

프로그램안내

필라테스
  • 11:00 ~ 12:00 (월·수·금)
  • 11:00 ~ 12:00 (화·목)
  • 20:00 ~ 21:00(화·목)
  • 월 89,000원 (주 3회 강습) / 월 69,000원 (주 2회 강습)
요가
  • 11:00 ~ 12:00 (화·목)
  • 12:00 ~ 13:00 (월·수·금)
  • 월 53,000원 (주 2회 강습) / 월 63,000원 (주 3회 강습)
비고
  • 신규 입회시 입회비(10,000원)는 별도입니다.

지도강사


김정현

임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