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호 3면 상단]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KBS부산 노래교실’

“수십 년간 쉬는 날도 없이 장사했던 엄마가 가게를 접고 가장 즐거운 일이 부산 노래교실 다니는 일이래요” – by 노래교실 티켓팅 대란에 동참한 딸의 후기

아이돌 뺨치는 티켓팅 대란

‘KBS부산 노래교실’ 이 지난해 12월 20일 인터파크 티켓 예매 랭킹 1위를 기록하 며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KBS부산 노래교실’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오픈하였 으며 5분 만에 1층 2,500석이 전석 매진되어 인기 아이돌 가수 뺨치는 티켓팅 대 란으로 화제를 모았다. ‘KBS부산 노래교실’엔 오전 수업을 듣기 위해 어르신들이 새벽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조금이라도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해서다. 이번 온라인 예매는 선착순 현장 예매에 따른 자리다툼이나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운영의 미를 살리기 위한 것이다.

‘노래교실계 대통령’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KBS부산 노래교실’은 ‘노래교실계 대통령’이라 는 호칭을 가진 노래강사 임성환씨의 능수능란한 진행으로 회원들의 열띤 호응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40~8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찾아와 일상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기쁨을 공유하며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다. 가수가 되려고 노래를 배우는 것은 아니다. 인생의 나이테가 쌓인 만큼 축적된 희로애락의 인생사를 노래를 통 해 공유한다. 회원들의 요청사항으로 유명가수를 초청하여 노래교실의 흥겨움을 더하기도 한다.

무대 뒤 숨은 조력자

“어머니들 건강 체조 준비되셨죠? 깍지 끼고 왼쪽으로 노래교실 사랑하는 만큼 기울여 주세요! 우와~ 어머니들 너무너무 잘하시네요” KBS비즈니스 부산지사는 즐겁고 신명나는 노래교실을 위해 KBS부산방송총국과 임성환 강사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최상의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2019년의 경우 수강료 인상 (10,000원에서 1층 20,000원, 2층 15,000원으로 173% 가격 인 상)으로 비즈니스 수익 증대까지 도모하겠다는 각오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