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7호 2면 상단] 2019 올해의 비즈니스 Top5 – ③

3위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경영시스템 구축

해는 비즈니스에 디지털 새바람이 불었다.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홈페이지가 완성 및 활용되면서 경영 성과들이 하나둘씩 가시화되었다. 특히나 모바일 기반의 회사 홈페이지가 스포츠월드 업무 효율성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월초, 월말에 종합안내실 창구가 붐비던 현상이 거짓말처 럼 사라졌다. 스포츠월드 운영 시스템 변화로 각종 문의와 고충 민원처리로 격 무, 과로, 감정노동에 시달리던 종합 안내실 근로자의 업무 환경은 개선되었다.

최신 기술을 활용한 홈페이지로 사용자의 편의도 극대화했다. 스포츠월드 페이지는 이북(e-book) 형태로 주요 프로그램과 시설 등 사용자 중심의 안내문이 제공되며 360도 VR영상으로 강습 종목 투어도 가능하다. 고객과의 접점도 강화됐다. 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 및 스포츠사업과 대관사업 등 수익 증대에 기여하게 됐다.

뿐만 아니다. 올해는 그룹영상통화 ‘스카이프’를 활용한 화상회의 시스템이 구축된 한 해이기도 했다. 비즈니스에 도입된 영상회의 시스템은 물리적 거리의 한계를 극복하며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경영시스템 구축에 참여한 경영기획부 이재우 사우는 “스마트회의실 구축으로 본사와 지사간의 원활하고 빠른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통합 홈페이지는 온라인 결제로 회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