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KBS비즈니스와 EBS미디어 공적책무 강화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EBS미디어 김동순 대표이사(좌), KBS비즈니스 김의철 사장(우)

KBS비즈니스는 3월 9일(화) KBS비즈니스 본사 회의실에서 EBS미디어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영방송 계열사로서 공적책무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KBS비즈니스 김의철 사장과 김용덕 이사, 경영기획부 신무석 부장, 기획사업팀 이정민 팀장과 팀원들이 참석하였고 EBS미디어는 김동순 대표이사, 송선자 상무이사, 경영기획팀 김형석 팀장, 신성장사업팀 배광원 팀장과 팀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 공적책무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 ▲ 공연, 행사, 교육사업 등 공동사업 추진동반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통한 공동 이익 증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EBS미디어 김동순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문화·체육·시설사업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온 KBS비즈니스와 업무협약을 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KBS비즈니스의 교육·시설 인프라와 EBS미디어의 공간, 공연, 이벤트 사업영역이 어우러진다면 그 성과는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확신한다”고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이 양사의 공적 책무 강화뿐 아니라 동반 성장과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KBS비즈니스 김의철 사장은 답사에서 “공영방송의 자회사는 공적 책무를 열심히 수행해야 하지만 한편으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경영활동을 해나가야 하는 상황이 어쩌면 모순적일 수도 있다. 하지만 KBS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KBS아레나를 비롯한 인프라 시설과 EBS미디어가 갖춘 이벤트 사업 및 공연 관련 사업 역량이 결합하면 그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두 회사가 상생하면서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양사 임직원들이 KBS아레나 공연 시설을 순시하고 있는 모습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KBS비즈니스와 EBS미디어가 서로 윈윈 전략으로 협업한다면 공적 책무 강화와 공동 이익 증진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록보기